금융회사간 협조를 통해 고객의 주소를 일괄적으로 변경 신청해주는 서비스입니다
금융소비자가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하거나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금융회사간 협조하여 한 금융회사에서 신청하면 다른 금융회사로 소비의 주소를 일괄적으로 변경 신청해주는 서비스입니다.
서비스 시행 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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은행 | 증권 |
생명보험 | 손해보험 |
카드 | 할부금융.리스 |
종합금융 | 저축은행 |
농협 | 수협 |
산림조합 | 신용협동조합 |
새마을금고 | 우체국 |
서비스 시행 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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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 금융권 일괄 변경 |
금융회사와 “금융거래”가 있는 개인고객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,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도 신청 가능합니다.
전 은행(수출입은행, 외은지점제외), 증권사, 저축은행, 카드사, 생명보험사, 손해보험사, 종합금융회사
저축은행, 생명보험사, 손해보험사, 증권사 및 카드사의 경우 방문 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 중 한 가지 방식만 운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1단계.
(신청인 ⇒ 접수금융회사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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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래 금융회사 영업점(고객센터)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소 일괄변경 신청 |
2단계.
(접수금융회사 ⇒ 처리금융회사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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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수 금융회사가 신청인이 선택한 처리 금융회사에 주소변경 신청 |
3단계.
(처리금융회사 ⇒ 신청인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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각 처리 금융회사에서 주소 변경 처리 후 신청인에게 문자메시지 통지 |
현명한 금융거래를 위해서는 금융회사에 반드시 변경된 주소를 알려야합니다.